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컬쳐렉스"(이하 "회사"라 함)(이)가 제공하는 "LINKLY(링클리)"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1) 서비스 : LINKLY(링클리)에서 제공하는 유무형의 서비스 혹은 제품을 말합니다.
(2) 회원 :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로, 가입형태와 이용목적에 따라 일반(셀러)고객과 기업(행사주최)고객으로 구분됩니다.
(3) 비회원 :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등록한 네이버 로그인 아이디 또는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5) 위 사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과 서비스상 용어의 의미는 회사의 운영정책 및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본 약관은 LINKLY(링클리) 초기 화면에 게시하여 공시합니다.
(2) 회사는 사정 변경 및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있을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공지사항을 통해 공시합니다.
(3)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문서 및 전가거래 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이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LINKLY(링클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플리마켓 팝업 스토어 모집 공고 정보 제공 서비스
(나) 일반(셀러)회원 프로필 정보제공
(다) 플리마켓 팝업 스토어 모집 공고 광고 대행
(라) 일반(셀러)회원 프로필 광고 대행
(마) 기타 LINKLY(링클리)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자의 잔여 회원권 기간을 일할 계산하여 차액을 배상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 신청자가 회원가입 안내에서 본 약관과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동의하고 등록절차를 거침으로 체결됩니다. 단, 기업(행사주최)회원의 회원가입은 이용 신청자가 등록절차를 거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모든 이용신청자는 실제 연결 가능한 번호를 통해 본인의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회사가 요청하는 추가 정보를 기재해야 합니다. 추가 기재 사항은 가입형태와 이용목적에 따라 일반(셀러)회원과 기업(행사주최) 회원으로 구분됩니다.
(3) 기업(행사주최)회원이용 신청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및 LINKLY(링클리)가 정한 기준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 또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나) 회사가 요청하는 내용을 기재 또는 제공하지 않거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는 경우
(다)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상호) 및 사업자 등록번호 등이 동일한 경우
(라) 이전에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또는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받은 경우
(마) 만14세 미만의 자가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바)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제8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 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 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 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확인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가)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나)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카페, 블로그 등과 같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회원가입간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11조 (서비스 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서비스 이용자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을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제공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가) 서비스 등의 종류 및 내용에 관한 검색 및 선택
(나) 플리마켓, 팝업스토어 모집을 위해 등록한 자, 기업(행사주최)회원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자의 상호명, 주소, 전화번호 등과 관련된 내용
단, 일반(셀러)회원의 경우 전화번호 공개는 본인의 선택에 따라 진행
(다) 약관 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2)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해당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 절차와 동의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 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 도용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자)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16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또는 게시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제18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이 약관은 2023년 01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